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취미·여가활동
제일달달한도미
비오는 날은 산에 가기가 조금 망설여 지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비가오건말건 산을 사랑하는 사람은 산을가고싶은게 심리일것같아서 ... 그래도 이정도 비는 거뜬하게 무시?
그래도 적은 비라도 위험?
9개의 답변이 있어요!
눈부신셰퍼드167
항상 안전이 우선입니다
기본적인 고어텍스류는 장비를 하되 비에 젖은 돌을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오는날은 등산스틱이랑 포그립 등산신발은 기본입니다~
응원하기
엉뚱한두루미2025
비 오는 날에는 산에 가시는 걸 자제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비가 오면 땅이 질퍽거리고 미끄러울 수 있어서 실족사가 자주 일어납니다
일반적으로웃음많은백호
비오는날에는 평지도 미끄러워서 넘어지는 사고가 생기기도 하는데 산에 가시면 산사태의 위험도 있고 본인도 자칫 사고를 당할 수도 있을 수 있을거같네요
매일활력있는연예인
안녕하세요, 우선 등산을 좋아하시는 마음은 이해가 되지만,
사실 비가 안와도 등산은 체력이 많이 소모되기도 하는데
비가 오는 날이면 경사도 높고 미끄러움 위험성도 있고
같이 가는 사람이 없다면 산에서 다치게 되면
사람도 별로 없어서 안전에도 위험이 있을 것 같아요
되도록이면 집에서 쉬시는게 좋을 것 같고 만약 꼭
가셔야 한다면 동행 하시는 분은 한분 데려가시고
손전등 같은것도 꼭 챙겨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용
제 생각에는 날씨가 좋은날에 올라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용!
현재도요염한남작
어떤 산이냐가 관건 같은데요.
동네 뒷산에 산책길이 잘 관리되는 곳이라면 위험하지 않으니 괜찮다고 봅니다.
그게 아니라 산새가 험하다면 미끄러져서 위험할 수 있으니 굳이 입산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좋은 날을 골라서 등산을 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항상고마운치즈불닭
비오는 날은 평지를 걸어도 불편한데 궂이 경사진 산을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미끄러져서 낙상의 위험이 큽니다.비오는 날은 다른 취미 하세요.
따뜻한원앙279
비오는 날에 등산을 하는 것은 정말 위험할수 있습니다.
일단 길이 미끄러워 잘 포장이 된 등산로라고 하더라도 미끄러지기 쉽고 다칠수가 있어
위험하고 비가 지금보다 더 많이 오는 수준이 된다면 시야도 잘 안보여서
적은 비 정도는 괜찮겠지만 강수량이 어느정도 되는 정도의 비라면 등산은 정말 위험합니다.
내일도확고한사랑꾼
절대 위험합니다!!!!
그래도 꼭 가셔야한다면……
장비를 갖추고 가시거나
돌산이 아닌 곳을 추천드립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헤라아레스
비오는 날 산에 가는건 위험할 수 있습니다
폭우가 아님 보슬비 정도면
괜찮겠지만 날씨라는게 어떻게
변할지 모르고 갑자기 폭우가 쏟아져
산사태가 일어 날수 있으니 비오느날 등산은
삼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