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려면 뭘 먹어야 하나요??
머리숱은 적당히 있는데, 머리카락이 가는편입니다.
머리카락이 좀 굵어서 숱이 더 많아보이고 싶은데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려면 뭘 먹어봐야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와 계란, 비타민 B군이 포함된 치즈와 아보카도, 질 좋은 단백질과 이소플라본이 많은 콩류,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그리고 두피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머리카락의 구성성분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입니다.
머리카락을 제어하는 세포도 머리에 존재합니다.
머리카락의 건강을 위해서는 단백질(계란, 생선, 두부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을 뿐더러 안토시아닌 등이 다량 함유되어 세포에 축적되어 있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제어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밀, 견과류, 콜라겐, 고등어도 머리카락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모발 건강에 좋은 제품도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