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에 먹는 푸드트럭 간식은 다이어트의 적인가요?
요즘 시원한 가을 날씨로 축제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축제에 따라 푸드트럭도 많이 보이고 맛있는 간식들이 유혹을 합니다. 하나 둘 사먹어 보면 맛이 좋고 축제를 즐길 맛이 나는데요. 이거 저녁에 먹으면 역시 체중감량의 다이어트에 안 좋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저녁시간대에는 먹는 것을 자제 하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참으세요~
안녕하세요.
저녁에 먹는 푸드트럭 간식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드트럭 간식은 대부분 고칼로리, 고지방, 고당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튀김류: 치킨, 떡볶이, 어묵, 핫도그, 감자튀김 등
떡볶이, 라면: 떡볶이, 라면, 쫄면, 우동 등
아이스크림, 빙수: 아이스크림, 빙수, 팥빙수, 과일빙수 등
달콤한 음료: 커피, 스무디, 탄산음료 등
이러한 푸드트럭 간식은 칼로리, 지방, 당분이 높을 뿐만 아니라,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라면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녁에 푸드트럭 간식을 먹더라도 과식하지 않고, 적당량을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푸드트럭 간식을 먹을 때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운동을 통해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