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아기인데 혹시 나이키 카와 샌들 90 사이즈 있는데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발은 개인차가 너무 커서 개월수로 사이즈를 예측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ㅠㅠ 아이들 평균 사이즈로 봤을 때는 90사이즈는 살짝 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은 80정도를 신었던 걸로 생각합니다. 아이 발사이즈를 재보시고 100mm이상이 된다면 90도 충분히 맞을 수 있으니 직접 재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가의 트림은 언제까지 해줘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트림은 보통 3~4개월 정도는 꼭 해주는 것이 좋고, 6개월이후부터는 해주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생아는 위가 약하기 때문에 작은 공기라도 함께 들어가면 구토가 유발 될 수 있습니다. 6개월이 지나면 굳이 해주지 않으셔도 되고 앉기 시작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배출이 가능해서 신경쓰시지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9살 남자아이 자꾸 울면서 떼를 써서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9살아이는 감정은 강한 반면에 본인의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자꾸 떼쓰면서 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에게 강하게 말해야 하는 부분은 "울면서 뗴쓰면서 말해도 절대 들어주지 않을꺼야", "울음 그치고 제대로 말을 해야 들어줄 꺼야" 라고 하면서 길게 설명하지 마시고 같은 문장을 반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울음 중에는 설득이나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시면 안됩니다.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진정된 후에만 대화를 하고 떼를 쓰지 않았다면 칭찬을 해주시면서 행동 자체를 교정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를 주말에 돌봄센터에 맡기는 것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이미 어린이집에 잘 적응되어 있고 주양육자인(엄마)와 애착이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다면 주말 1~2시간 정도의 짧은 돌봄 이용은 아이 정서에 큰 문제가 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다양한 환경에서 자라게 되어 적응력이 향상되고 질문자님의 컨디션이 회복되며 아이 양육에 더 힘을 실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측면이 많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궁금해요 답글좀 해주세요 제발요ㅠ 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4학년이면 3만원이내가 적당할 것이고 고등학생은 10만원이내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버스비나 통신비 같은 고정비는 따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용돈과 섞이게 되면 관리가 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용돈을 주시면서 용돈으로 써야 하는 것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용돈으로는 친구와 간식, 본인이 사고싶은 물건, 본인 간식을 살 때 쓰는 것이고 학용품이나 교통비는 별도라고 기준을 정하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어린이날에 아무것도 안하냐고 보채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단순히 나가고 싶어서라기 보다는 어린이날은 특별한 날이라는 기대감이 있을 수 있고 친구들은 어린이날 놀러간다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자랑을 했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친구들을 만났을 때 어린이날 모했는지를 물어볼 수 있는데 집에 있었다고 한다면 친구들에게 무시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선물을 사주시고 동네 행사가 어떤게 있는 지 확인하신 후에 잠시만이라도 참여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밤에 산책을 하려는데 숙제와 겹칩니다 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부모와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숙제보다 산책을 우선으로 두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며, 숙제양이 많다면 한번에 다하려고 하지 말고 저녁먹기 전 30분, 산책 후 30분 정도로 나누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곧 사춘기가 되면서 부모와의 관계가 더 소원해지기 전에 최대한 많은 시간을 보내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산책은 꾸준히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행을 갈때 노래보다 사운드북 들려주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으로 노래를 듣는 것보다 사운드북을 듣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집중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상상력을 자극하게 되어 지루함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단순 음약보다 훨씬 시간이 빨리 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잘 재우는 팁 쫌 알려주세요. 잠재우는게 쉽지 않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뒤집기를 하고 기는 시기에는 운동능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뒤집기와 기는 연습을 계속하면서 뇌가 각성상태가 되어 계속 움직이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눞히면 다시 뒤집고 반복하게 됩니다 편하게 재우기 위해서는 수면 루틴을 계속 똑같이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 수유 -> 소등 -> 잠자기" 패턴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야 잠자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집을 어둡게 하시고 백색소음을 사용하시면 재우는 데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이제는 워터파크에서 수영만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렸을 때는 혼자서 노는 방법도 알고 부모가 같이 놀아줘도 재미 있었겠지만 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서 본인 또래와 노는 것에 익숙해지면서 재미가 없었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이면 본인 친구들과 노는 것이 가장 좋을 때이기 때문에 가족끼리 놀러가자고해도 친구랑 노는 게 좋다면서 거절할 때가 많습니다.워터파크에서 놀아도 친구들과 놀고 싶은 생각이 커서 그런 행동을 보였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