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육아는 어떤식으로 분담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부부의 경우에는 제가 식사와 아이 돌봄 담당, 아빠는 청소, 설거지, 아이 목욕과 주말에 아이들과 몸으로 놀아주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일에는 대부분 아이 돌봄을 제가 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아빠가 아이를 주로 놀아주면서 저에게 개인적인 시간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주일에는 제가 주양육자, 주말에는 아빠가 주양육자로 역할을 하면서 개인적인 시간을 서로 확보할 수 있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치원 교사가 되려면 무조건 대학 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유치원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이 필수이며 4년제의 유아교육관련 학과, 전문대 유아교육과 졸업이 필수 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하면서 유치원 정교사가 되기는 어렵습니다.만약 대학을 가기 싫다고 하시면 어린이집 보조교사 정도는 사이버 교육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꿈을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대학마다 유아교육과의 난이도가 다르며 전문대, 지방대의 유아교육과의 난이도는 높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번 식사준비를 할때 아이들 먹일거 때문에 스트레스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단백질 종류가 고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계란이나 치즈, 생선, 두부, 우유 등에도 단백질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단순히 고기만 계속 요리하면서 입에 물리는 상황을 만드시지 않으셔도 됩니다.예를 들면 아침에는 고기를 먹기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계란후라이, 점심에는 고기, 저녁에는 두부김치나 순두부찌개 정도로 만들어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또한 매끼마다 단백질이 포함된 균형잡힌 식사를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시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니 일주일 단위로 균형을 맞추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정주행 중인데 나중에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으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면서 흥미를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의사들의 생활 패턴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목숨을 살리는 장면이 많이 나오기 떄문에 본인도 사람들을 살리는 일을 하고 싶다고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같이 보면서 의사에 대한 꿈을 살려 가는 것이라 좋은 방법이라 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자꾸 나대는 이 친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 중에는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고 자기 주관이 강하게 되면 본인이 대장이고 싶어하고 친구들이 받아주면 기분이 좋아서 더 강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어울리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리고, 해당 친구가 시켰을 떄는 "아니 안할래," ,"나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할꺼야"라고 하면서 원하는 대로 행동해주지 않는 것입니다.굳이 싸우지 마시고 무조건적으로 따르지 않는 다면 본인 뜻대로 되지 않아 성격을 바꿀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5갤 아기대해서 질문합니다아아~~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집에서는 밥을 두 그릇씩 먹는 데 집에서는 거의 먹지 않는 경우는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에서는 잘 놀면서 집에만 오면 찡찡대거나, 어린이집에서 채소나 과일을 잘 먹으면서 집에서는 입도 안대는 경우도 많습니다.어린이집에서는 또래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옆 친구가 먹으면 본인도 먹으면서 단체에 어울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집에서는 엄마나 아빠가 본인이 먹고 싶은 것만 먹이기 때문에 먹기 싫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참교육 교권보호국의 필요성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반복적인 악성 민원과 협박 폭언으로 정당한 생활지도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교권이 추락하여 참교육에서 나오는 교권보호국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다만, 아이들을 폭행하고 교도소에 보내는 등 폭력적인 행위는 안 될 것 같고 단순히 교권을 보호하기 위한 교사 보호조치, 심리 상담, 악성민원에 대한 변호사 비용 지원 등 정도로 지원 체계를 갖추는 것은 가능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친구들에게 말을 잘 못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사회성이 부족한 것은 친구 자체에 관심이 없거나, 함께 노는 것을 불편해하면서 피하고 사회생활에서 정한 규칙을 지키기 어려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질문자님의 내용을 보면 부탁이나 평소에 가깝게 지낼 때 하는 말을 못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사회성 결여와는 관련이 없다고 보입니다. 일단 집에서 연습을 먼저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할 놀이를 자주 하셔서 친구역할을 하신 후에 어떻게 말을 해야 하는 지 계속 보여주시면서 모방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나중에는 역할을 바꿔서 아이가 부탁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주신다면 나중에 실제 상황에서도 쉽게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학교등교전 티비보는거 괜찮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으로 학교 등교전에 tv를 보는 것이 나쁘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tv를 보다가 학교에 늦거나 준비물을 챙기지 않는 경우가 아니라, 등교 준비를 완료하고 학교가서 공부하기 전에 뇌를 쉬게 해주는 보상 작용을 먼저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tv를 보는 시간이 30분으로 짧기 때문에 중독의 영향도 높지 않아 내버려 두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 중 가장 실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과목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목 중에 사회생활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국어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보고서를 써야 하고 사람들과 회의 하면서 정확한 단어를 써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어 능력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말 잘하고, 잘 읽고, 이해력이 높고, 잘 쓰는 사람들이 일을 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