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 딸아이와 친해지는 방법이 몰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직 사춘기를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 섣불리 친해지려고 하시거나 말을 거는 것은 오히려 상황을 좋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먼저 말 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대화를 시작할 때는 밥 먹는 시간이나 차에 타고 이동하는 시간, 걷는 시간처럼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에 가볍에 말을 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또한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무언인지 파악하신 후에 해당 주제를 기준으로 대화를 열어 보시면 조금 더 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사춘기는 누구나 오는 시기이며 사춘기가 지나면 다시 예전처럼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조금만 버텨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발라주려는데 썬쿠션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궁중비책 상품을 추천 드립니다. 다른 선쿠션보다는 순한 편이고 백탁이 심하지 않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대로 쿠션형이라서 아이들이 바르기도 편하고 재미 요소가 있기 때문에 거부감없이 아이 스스로 바를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궁중비책 모이스처 선쿠션 마일드를 바르고 있으며 외출용으로는 제격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5살아이 학습지 추천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5살아이라면 하루에 10분정도 짧게 가능한 학습지 + 놀이형, 재미형 활동이 많은 학습지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요즘은 윙크가 영상과 놀이 요소가 많다보니 아이들의 거부감이 적어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너무 재미 요소나 영상위주라고 보이신다면 구몬이나 눈높이도 반복학습을 통해서 학습하는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아이의 성향과 부모의 육아 방향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첫째아이 친구의 괴롭힘, 참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상황을 봤을 때 그냥 두고 보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밀어서 멍이 들고 볼을 꼬집는 것은 신체적인 폭행이고 옷에 낙서를 하는 것은 괴롭힘이라고 봅니다. 아이가 심하게 피해를 보고 있다고 보이기 때문에 가볍게 볼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날짜별로 어떤 일이 있었는 지 담임 교사에게 직접 말씀하시고 학교에 공식적으로 분리 조치를 강력히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변화가 없다면 꼭 학폭 절차를 검토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0 (1)
응원하기
어린이집??유치원?? 어디가 더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직 말도 느리고 기저귀를 떼지 못했다면 유치원보다는 어린이집이 더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은 보육목적이 강하고 유치원은 교육목적이 강합니다. 특히 유치원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적인 활동이 있기 때문에 활발한 성격의 아이들이 잘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말씀하신 아이의 상황을 봤을 때는 발달이 느린 상태에서 유치원으로 옮기게 되면 적응하는 데 오래 걸릴 수 있고 기저귀를 못 뗀 상태면 유치원에서도 부담을 가지거나 입학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받아 드릴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애있는 아이(자녀)일반학교 가도되나,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장애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특수학교에 가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적인 목적이나 아이의 상태에 따라서 일반학급이나 특수학급, 특수학교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경우처럼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또래 활동보다 발달이 살짝 느리게 성장 중이라도 일반학교에 다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시는 게 어려우시다면 현재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 병원 담당자와 상담하신 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은 어디서 일자리 구하나?????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예전에는 교차로나 벼룩시장 같은 지면 생활지에서 많이 찾았지만 요즘에는 알바몬이나 알바천국, 워크넷에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등원이나 하원시간에 맞춘 파트타임제 알바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성향에 맞는, 시간대에 맞는 직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1학년이 레고를 좋아해요. 뭐를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레고를 좋아 하신다면 춘천이 레고랜드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레고 관련 제품이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며 레고로 만들어진 놀이기구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는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가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초등학교 1학년 아이라면 분명 좋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저녁마다 아이의 짜증에 대처하는 법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6살아이라면 어린이집이나 친구 관계에서 스트레스 받은 부분을 부모에게 쏟아내는 경우라고 보입니다. 일단 "오늘 힘들었어?", "속상한 일이 있었구나?", "피곤하면 쉬어도 되"라고 감정을 이해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이의 잠드는 시간이 늦은 것인지, 낮에 활동량이 너무 많은 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시고, 마냥 무관심으로 대하기 보다는 감정을 이해해주시고 왜 그런지 물어보시면서 대응 하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애기가 머리에 잼잼을 하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은 손을 발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대로 손이 움직이는 것이 신기해하면서 무언가를 집어보려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머리를 가까이 가져가면 머리를 만지거나 코를 만지거나 귀를 만지는 등의 행동을 계속되게 됩니다. 특별한 상황은 아니고 매우 정상적인 발달과정에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