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아이들이랑 뭐하고 시간 보내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다들 비슷한 거 같습니다. 저도 여름에는 주변 물놀이터를 다니면서 공짜로 물놀이 할 수 있는 곳을 찾거나, 근처 계곡에 삼겹살을 사가지고 가서 구워 먹으며 놀기도 합니다.2박 3일정도로 놀러 갈 수 있다면 가평, 청평, 춘천 등 강원도 계곡 근처에서 2박을 하고 실컷 물놀이 하는 것도 좋고, 홍천비발디, 평창 휘닉스파크에 있는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것도 아이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약 하루 동안 원하는 동물로 변신할 수 있다면 어떤 동물이 되고 싶나요? 이유까지 듣다 보면 의외로 성격 테스트 느낌일지도요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당연 새가 되고 싶습니다^^ 새는 어디든지 날아 다닐 수 있고 천적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 보니 쉽게 잡아먹히지 않을 수 있어서 수명이 다할 때 까지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디든지 자유롭게 날면서 살 수 있을 것 같아 새가 되고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통 임산부 만삭사진 언제찍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만삭 사진은 30주이상 되었을 때 많이 찍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가 어느 정도 나와 있어야 만삭사진으로 보이기 때문에 30주이상 되면 배도 이쁘게 충분히 나오고, 몸이 많이 힘들기 전이기 때문에 컨디션적으로도 괜찮은 시기입니다. 예전처럼 비싼 스튜디오를 굳이 가지 않으셔도 되고 셀프 사진관이나 삼각대와 폰으로 셀프로 찍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비싼 스튜디오는 가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신생아 모빌 흑백에서 컬러로 바꾸는 시기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35일차면 아직 흑백 자극만 구분하는 수준일 것이라 봅니다. 흑백이나 빨간색, 단순 패턴 정도에 반응하기 때문에 지금 시기에는 흑백모빌, 흑백+빨간 색이 있는 동화책이 가장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후 2개월 정도부터 컬러가 있는 것으로 전환을 해주시고 3개월 전후 부터는 컬러가 있는 모빌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둘째아이 엄마 집들이 선물 추천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과일가게에 가셔서 애플망고나 개량 수박(작은거) 등 고급 과일 셋트를 사가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이미 맥시멀리스트라서 왠만한게 다 있다면 식사하고 나서 간단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는 높다고 봅니다. 상품권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스타벅스 상품권 10만원, 배달 앱 상품권 10만원 정도도 실용적인 선물로 많이 하기도 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티비를 너무 보는데 좀 안보게 하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아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 데, 심심한 상황에서 tv를 보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닙니다. tv 시청이나 유튜브, 핸드폰 게임 등은 보상 개념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지금부터라도 기준을 정하셔서 아침에 책 1시간 읽고 tv 30분 보기, 하교 후 30분 보기, 학원다녀온뒤 30분보기 등등 보상개념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아이가 스스로 tv를 키지 못하도록 하시는 것이 미디어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모나 선생이 되어서 자기 탓이 아니라고 하고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은 완벽한 부모와 선생님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을 더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말씀하신 상황을 보았을 때 주위사람이 충분히 떠날 수도 있다고 봅니다.다른 사람 탓을 하면 주변 사람들이 무언가를 함께 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고 같이 있다는 이유만으로도 탓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함께하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아이가진 부모나 선생님이 된다면 말이에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부모든 선생님이든 투명인간처럼 대하거나 일부로 차갑게 무시하거나 비교, 차별을 하는 것은 아이 정서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수도 있으며 모욕감과 모멸감, 인격모독까지 포함된다면 아동학대까지도 볼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부모나 선생님이나 괜히 아들 딸 제자한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에게 꺼져, 꼴도 보기 싫다, 나가라, 왜 태어났냐, 불만 있냐 라는 것을 말하는 것은 부모든, 교사든 절대 해서는 안되는 말입니다. 훈육과 감정이 폭발한 상황은 다른 문제이긴 합니다. 현재 표현은 감정적으로 상대를 욕했으며, 지도라기 보다는 본인의 감정을 쏟아내는 방식이고, 아이의 자존감을 끌어 내리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45개월 아이의 발달단계상 특징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만 3~4세 아이들은 말이 갑자기 늘기 시작해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시작하는 나이이며, 본인의 생각이 자리 잡히면서 자기주관이 강해져서 떼를 부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사회성도 자라면서 친구들과 노는 데 즐거움을 느끼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신체 발달적으로는 뛰기, 점프, 가위질, 색칠, 풀칠 등 대부분의 신체 발달활동이 충분히 가능한 시기 입니다. 양육자는 짧고 일관된 기준을 가지고 지도하셔야 하며 아이의 주관이 강해졌기 때문에 선택권을 주셔서 본인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을 키우시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