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신기한왈라비
- 성형외과의료상담Q. 쌍수 이후 발생하는 눈떨림의 원인은?제가 쌍수 재수술한지는 2주가 지났고, 실밥 푼지는 곧 2주가 되어가는 시점인대요.어제부터 갑자기 사진의 라인 윗 부분 근육이 떨리기 시작했어요. 평소에 괜찮다가 갑자기 잠깐 떨리다가 말다가를 반복하는데 혹시 부작용인가 문제가 생긴건가 너무 불안해요. 당장 직장을 쉴 수 없어서 병원에 가기가 어려워서 여기 계신 전문가분들께 여쭤봅니다 ㅠ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계절가전디지털·가전제품Q. 가전제품 구매할때 평균 얼마정도 필요한가요?이번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이사하면서 모든 옵션을 구매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자금 여유가 없어서 최신식 비싼 제품들은 구매할 수 없고 가성비를 많이 따져야 하는 상황이에요. 리퍼브 매장이나 하이마트 등도 둘러보기도 하지만 제품들이 다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기준점이 잘 안서서 너무 어려워요 ㅠㅠ삼성, LG 같은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사용에 이상이 없으면 가성비 따져서 구매하고 싶은데.. 큰 대형 가전들을 구매한다고 할때 대충 500 정도면 다 구매할 수 있을까요..?
- 부동산경제Q. 확정일자와 전월세 임대차 신고 관련 문의..며칠전에 집을 계약을 했는데, 입주일은 아직 두 달이 남은 상태에요. 부동산에서 전월세 임대차 신고랑 확정일자를 계약한 시점에서 한 달 내로 받으라고 하는데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고 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저기 말도 다르고 신청 방법도 왜인지 다 달라서 헷갈려서 여기에 문의해요 ㅠ전입신고는 잔금일(계약입주일)에 할 생각인데 확정일자만 먼저 받아도 되나요?저희가 계약서를 다시 작성할 시간이 없는데 계약일을 작성 당일에 바꾸면서 잔금 처리하는 날에 계약서 상 계약일을 이틀 앞당겨서 수기로 수정할 예정이에요(집주인 동의 완). 이거랑 상관없이 현재 받은 계약서로 확정일자와 전월세 임대차 신고를 해도 되나요?? 전입신고할 때에는 앞당겨진 날짜로 수정된 계약서로 할건데 혹시 이게 문제가 될까 합니다.전월세 임대차 신고를 하면 확정일자도 자동으로 부여된다는데 맞을까요?확정일자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통해서, 전월세 임대차 신고는 정부24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게 맞을까요?막상 하려고 보니 신경쓰이는게 많네요..
- 성형외과의료상담Q. 쌍커풀 재수술 경과 좀 봐주세요 ㅠㅠㅠ3일차인데 냉찜질을 하다가 왼쪽이 뭔가 쌍커풀 풀렸을때같은 느낌이 들어서 너무 불안합니다. 아직 실밥도 안풀었는데.. 오른쪽은 짱짱한데 왼쪽은 어제와 다르게 눈이 풀린 느낌이 들어요.. 뭔가 실밥 위에 얇은 선 같은것도 생기고.. 지피티는 풀린건 아니라고 하지만 너무 불안합니다 ㅠㅠ 오늘 일요일이라 병원에 연락도 못하고 내일은 멀리 출근도 해야하는 상황이라 더욱 불안해요.. 한번만 봐주세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괜찮은 멍크림(아르니카젤) 아시는거 있나요???보이론인가 구매하고 싶은데 약국에서 팔줄 알았는데 안팔고 쿠팡은 직구라 너무 늦게 배송이 되거든요. 당장 사용해야 하는데 아르니카젤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다들 후기는 좋더라구요. 오히려 그러다보니 더더욱 뭘 사야할지 모르겠어서요 ㅠ 쌍수 후 지금 눈두덩이에 보라색 쉐도우를 찐하게 바른 느낌으로 멍이 들어서 ㅠ 실밥 풀기 전이라 상처 부위 제외하고도 바를 수 있는 걸로 추천 좀 해주세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너무너무 바쁘고 정신없을 6월이에요내일 쌍수 재수술하고 다음주에 집 계약하고 실밥 풀고 6말에는 부모님과 제주도도 가야 하고 바쁘네요..ㅎㅎ 휴가도 못써서 수술하고 바로 회사도 다녀야하고 계약할 집이 멀어서 퇴근하고 가서 새벽에 귀가해야 하고.. 제 몸이 잘 버틸 수 있겠죠.. 아하하..ㅋㅋㅋㅋ여러분은 6월 한달 특별한 이벤트 있나요~
- 부동산경제Q. 자취방 용도가 제1근생인 경우 질문..제가 너무 마음에 드는 방을 찾았는데 이곳이 용도가 제1종근린생활시설로 되어 있더라고요. 보던 당시엔 몰랐는데 직방에 올라와 있는걸 동생이 보고 말해줘서 알았어요. 1층에는 부동산이 하나 있는게 다고 나머진 다 세입자가 살구요..전기세가 더 비싸다, 전입신고가 안된다 등등 이야기가 있는데 말이 다 달라서 여기에 문의드립니다.. 일반 주거용과 많이 다른가요? 다시 재고해봐야 할까요 ㅠㅠ
- 부동산경제Q. 월세 보증금 보증보험도 가능한가요?이번에 집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월세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허그 보증보험은 집주인 동의가 있어야 하고 조건이 까다롭잖아요. 제가 여건 상 들어갈 수 있는 집들이 대부분 허그는 안되는데 다른 곳들을 알아볼 절대적 시간과 금전 여유가 안되는 상황이거든요.. 월세 보증금이 5천 정도라 그냥 사설 보증보험 업체 등을 통해서 들까도 싶은데요. 괜찮을까요? 전세대출 시에 보증보험이 필수다~ 정도의 정보만 있는 상태인데 생각보다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딱 이해되는 정보가 없어서 아하에 글 남겨요 ㅠ
- 오세아니아여행Q. 쌍수 재수술 후 해외여행 시 여권 괜찮나요?곧 있음 쌍수 재수술을 하는데요. 제가 두 달 뒤에 호주로 여행을 가요. 여권은 올해 1월에 갱신을 했는데 걱정되는데 쌍수 재수술을 하고 호주 갈때는 눈이 많이 부어있을 때인데 호주 입국할때 여권 검사 시에 사진과 많이 다를거 같거든요 ㅠ 혹시 이럴 때 입국 거부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나요..? 아시는 분..ㅠㅠ 도움좀 부탁드려요 ㅠ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쌍수 재수술하고 출근해보신 분 있나요..쌍수 재수술해야하는데 연차를 쓸 수 없어 그냥 회사에 가야하는데요.. 어쩔수 없긴 하지만 상상만 해도 너무 악! 소리가 나서 ㅠㅠ 매몰을 하고 싶지만 절개를 해야 할 수도 있고 양쪽 눈 다 해야할 수도 있고 그래서요 ㅠ 혹시.. 출근해보신 분들 있나요..? 할만한가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