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노란석류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을 접질린지 한달 하고 1주일 정도 지났습니다왼쪽 발목을 다친지 한달 좀 넘게 지났는데 오늘 복숭아뼈 쪽을 보니깐 혈관? 핏줄? 같은게 보이는데 괜찮은 건가요? 복숭아뼈 기준으로 위아래로 나있어요 오른쪽에 똑같은 자리에 핏줄? 같은게 없어고 왼쪽만 있어요 발목은 아빠다리 자세로 접질렸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 다친지 2주하고 6일째 됬는데요발목 다친지 2주하고 6일째 됬는데 발목 접질린 왼쪽 발을 아빠다리? 하면 다친쪽에 통증이 있는데 아직은 덜 낫아서 그런건가요? 아님 다른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가요? 발목을 처음 접질려서 아무것도 몰라 여쭤봅니다 한달지나면 다 낫을까요?
- 재활·물리치료의료상담Q. 발목을 접질린지 2주차가 되어가는데 발을 처음 접질려서 이것저것 궁금한 점이 많아 문의해요발목을 접질린지 2주차가 되어가는데 발목을 처음 접질려 이것저것 궁금증이 많아 문의합니다.발목을 접질리고나서 한번 중간에 한번 총 두번의 물리 치료를 받았고 초기엔 냉찜질을 매일 3번에서4번씩 했고 그후로는 온찜질로 바꿔서 매일 3번에 4번씩 해주었는데 물리치료와 찜질은 매일 하고 받는게 나을까요?저는 처음 접질려 발목이 괜찮은지 잘 모르겠는데 아직도 걸을때 주변에서 절뚝거리면서 걷는다고 이야기해줘서 아직은 다 낫지 않은 상태인거죠? 처음 발목을 다칠때 반깁스를 했는데 아직도 집에서 생활할때나 밖에 나갈때 반깁스를 착용해야하는건가요? 지금은 괜찮은것같아서 반깁스를 풀고 조금씩 재활하면서 걷고 있는데 지금 재활훈련을 해도 괜찮은건가요?발목을 접질린 당시에 운동을 하다가 접질렸는데 그때 발목을 보호하는 보호대(다이소3천원)를 착용했는데 접질린 원인이 뭘까요? 같이 운동하시는분은 크게 안다친것같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낫지를 않네요발목 보호대를 뒷꿉치가 다 덮이는 용으로 착용하도 운동을 했는데 운동을 평일(5일)전부 매일 운동을 했었는데 그때마다 보호대를 착용하고 했는데 꾸준히 착용하고 운동을 하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운동할때 괜찮다고 느끼면 안차고 해두 되는건가요? 착용한지는 한 약 6개월정도 된것같아요발목보호대 괜찮은 제품이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지금건 착용한지 좀 되서 헐거워 졌을것같아서 바꾸려고 합니다. 사려고 검색해보니 가격이 너무 천차 만별이라 고르기 어려워서 추천 부탁드립니다.운동은 언제 복귀하는것이 좋을까요? 하는 운동이 스텝박스 보수볼 요가 필라테스 입니다.지금은 운동을 못한지 2주가 되었고 초반엔 오래 서있거나 하면 안된다고해서 집안일도 쉬고 있는 상황인데 이렇게 계속 쉬니 심심하고 삶이 지루해지는 기분입니다. 정말 첫 부상이라 오랜기간 쉬게 되니 많이 지치네요 빨리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요가·필라테스스포츠·운동Q. 발목을 다친지 9일차인데요 운동은 언제쯤 시작해야할까요?발목을 다친지 9일차가 되었는데 운동할때 발목 보호대 다이소 제품 착용하고 운동했는데도 발목을 삐여서 혹시 발목보호대 추천해주실 제품 있을까요? 튼튼하고 운동할때도 발목 안다치는 그런 제품으로 추천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운동을 다시 언제쯤 시작해도 좋을까요? 주로 하는 운동은 스텝박스랑 보수볼 필라테스 요가 입니다.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을 접질진지 6일차가 되는데요.발목을 다친지 6일차가 되는데 발등이 빨가면서 만지면 볼록 뭔가가? 뼈? 이런게 만져지는데 괜찮은건가요? 발목은 반깁스 하고 있고 약은 5일분받아서 다먹었어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을 다친지 3일차가 됬는데 모르는게 많아 이것저것 물어봐요발목을 다친지 3일차가 되었고요 처음 병원진료를 받으러 간날은 발을 못디딜정로 아파서 반깁스하고 물리치료를 받고 약은 5일분 처방 받았습니다. 이전까지는 냉찜질을 하라고 해서 첫날은 한번 둘째날은 3번에서 4번정도 했고 3일차는 한번했습니다. 이제 찜질은 더 해야할까요? 아니면 그만해야할까요? 그리고 지금은 발가락 움직이는 재활은 하면 안되는건가요? 그리고 반깁스하고 돌아다녀도 상관없는건가요? 밖이나 집안을요 처음 다쳐서 모르는 부분이많아서 여쭤봅니다. 사진상 정도면 몇일 있으면 낫을까요? 이정도면 주말에 돌아다녀도 문제가 되진 않은거죠?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 다친지 이틀 차이 인데 주말에 놀러가기로 했는데발목 다친지 이틀 차입니다. 반깁스 하고 걸을때 괜찮은데 반깁스 풀고 발가락을 움직이면 세끼 발가락과 4번째 발가락이 안움직는데 이번주 주말에 약속이 있는데 그전에 빠르게 회복 할수 있을까요?약은 5일분치 받았고 처음 병원갔읆대 발을 못디뎌서 반깁스 했습니다
- 정형외과의료상담Q. 운동하다가 발을 접질려는데 발을 잘 못디뎌서 반깁스를 했어요오늘 운동하다가 왼쪽 발목을 접질렸는데 왼쪽이 안으로 가게 접질려서 병원에 갔는데 발을 최대한 사용하지 말라고 해서 말을 못디셔 반깁스 하라고 해서 했는데 얼마나 착용하는지를 안물어봤는데 얼마나 착용해야할까요? 약은 5일분 받았소 뼈에는 이상이 없고 복숭아뼈 위쪽 들어가는부분에 멍만 들었습니다들었습니다.
- 정형외과의료상담Q. 갑자기 오른쪽 엄지 손가락 마디를 누르면 아파요엄지 손가락에 작음 물집같은게 잡혀 있고 손목 윗쪽 엄지손가락 라인똑에 멍같은게 있는데 갑자기 첫번째 마디 손가락을 눌렸더니 아파요 왜그럴까요? 누르면 통증이 느껴져요 첫 마디 가운데 부분이 특히 더 아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웨어러블 기기디지털·가전제품Q. 생일 선물을 하려고 하는데 생일 당사자가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데 착용 할 수 있는 악세사리생일 선물을 하려는 분이 금속알레르기가 있는데 악세사리를 사줄까 하는데 착용할 수 있는 브랜드나 제품 있을까요? 금속알레르에 반응하지 않고 장시간 착용할 수 있는 그런 악세사리면 좋겠습니다. 팔찌나 목걸이 위주로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