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철 식중동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여름철에는 음식이 쉽게 상하는데, 식중독 예방하려면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나요? 안전한 음식 보관과 섭취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철엔 음식은 2시간 이상 실온에 두지 말고, 냉장·냉동 보관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또한 조리 전후 손을 깨끗이 씻고,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상한 음식은 바로 버리고, 신선한 재료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익힌 음식은 2시간 내 냉장 보관, 날음식은 철저히 분리해 보관해요
손을 자주 씻고, 조리 전 후 도마나 칼은 꼭 세척 및 소독해서 사용하세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여름철 식중독 예방은 손 자주 씻기, 음식 완전히 익히기. 10도 이하 냉장, 60도 이상 보온, 남은 음식은 2시간 이내 냉장 보관하기, 유통기한.냄새.색변화 확인후 섭취하기, 칼.도마 분리 사용하기, 야외 음식은 아이스팩 필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