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양배추즙은 어떤 영양 성분이 있고 다이어트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로 인해서 음식을 조절중인데요. 어제 어머니께서 양배추즙을 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배가 덜 배고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궁금한게 양배추즙은 어떤 영양 성분이 있고 다이어트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양배추즙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배추즙에 함유된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 칼륨, 엽산과 같은 영양소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비타민 K: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좋고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칼륨: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엽산: 엽산은 임산부에게 중요한 영양소로, 태아의 신경계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천연 위장약 이라고 불릴 만큼 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K 가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칼슘 단백질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즙은 해독작용이 뛰어나며 위건강에 좋아 변비개선에도 효과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