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3.05.08
양배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걸까요?
양배추는 채소중에서도 즐겨먹는 식품인데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들어 더 챙겨먹을까 하는데요. 양배추의 어는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 일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세포 손상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포화지방산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양배추를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양배추는 칼로리가 낫고 식이섬유가 풍부한기때문에 적은 양을 드셔서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매우 유용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에는 단식할 때에 느끼는 고통을 덜어주는 비타민 C,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비타민 A, 식이섬유, 포도당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인 셀레늄과 항염작용을 하는 카테킨과 유기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독소 제거와 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저칼로리 채소로 유명하며,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의 함량도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양배추만으로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는 없으므로 다양한 채소와 조리법을 활용하여 균형있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적은 양의 오염 물질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식품 등급이 높은 양배추를 선택하고 꼼꼼하게 세척하여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