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식품에 표시된 영양성분들은 실제로 얼마나 신체에 흡수되나요
식품에 표시 된 영양성분들은 실제 몸에 다 흡수되는지 어느 정도만 흡수되는지 궁금합니다
두유 한팩에 단백질이 6g이면 하루 다섯 팩을 나눠 마시면 총 30g을 먹게 되는데
다 흡수된다면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충족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품영양표시에 표시된 영양소가 모두 우리몸에 흡수되지는 않으며
개인의 소화력과 대사력 등에 따라 차이가 있어 정확히 측정하기는 불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단백질을 예를 들어서 말씀 하셨으니
단백질에도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로 나눕니다 이 식물성 단백질은 몸에 흡수 되는 양이 70%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모든 것이 다 흡수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