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순박한기린78
순박한기린7823.04.15
요즘처럼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할때는 어떤음식을 섭취하는것이좋을까요?
요즘처럼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할때는 어떤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을까요.지인들은 삼겹살에 미나리구어서먹는방법이 좋다는데 추천해주실 음식이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황사가 심하면 삼겹살 기름으로 목을 씻기자 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삼겹살 보다는 미나리가 더 황사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해조류도 황사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를 함유한 과일: 레몬, 오렌지, 자몽, 키위 등의 과일은 항산화 작용과 함께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미세먼지로 인한 유해 물질에 대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E를 함유한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땅콩 등의 견과류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멸치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미세먼지로 인한 염증을 줄이고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 시금치 등의 채소: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시금치에 함유된 엽산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역, 김 등의 해조류: 해조류에는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는 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미역은 체내 독소 제거와 함께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로 인한 감염 예방을 위해 깨끗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식사 전후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