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저어새12
채식 위주로 식단을 꾸미면 여드름이 없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아이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있어서 고민이 되는데요 식단을 꾸밀 때 육류 위주보다는 채식 위주로 식단을 짜면 여드름이 없어 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소에 붉은 육류섭취가 많다면 채식위주의 식단으로 변경하는것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채식 위주의 식단은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과일과 채소는 염증을 줄이고 피부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의 원인은 호르몬, 유전,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단순히 식단만으로 여드름을 완전히 없애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채식 위주의 식단을 시도하는 것은 좋은 접근이 될 수 있으나,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생활습관과 피부 관리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하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