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심혈관계질환 예방에 도움을주는 영양소는 무엇이 있나요
요즘 건강을 챙기려고 하는데요. 심혈관계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어떤 음식 섭취가 도울이 되고 좋은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영양소좀 알려주세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연어. 고등어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심장에 아주 좋습니다. 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콩류는 혈압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줘 심장에 부담을 덜어 줍니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혈관 건강을 보호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견과류는 좋은 지방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그 외에도. 마늘. 달걀. 다크초콜릿 등이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메가3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항산화, 비타민C,E가 좋아요
등푸른 생선, 견과류, 채소, 과일, 통곡물은 자주 챙기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심혈관계질환 예방에는 오메가3 등의 불포화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오메가3가 풍부한 고등어, 연어 등 붉은 생선을 주 2~3회 섭취를 하시면 염증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로 귀리, 보리, 렌틸콩, 병아리콩, 오이, 토마토, 사과, 블루베리를 끼니에 자주 섭취해주시면 LDL 콜레스테롤, 혈당 조절,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단일불포화지방으로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견과류를 포함시켜 LDL, 염증,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견과류 등 간식으로 챙겨주시면 고혈압 예방과 혈관 기능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 E가 많은 딸기, 베리류도 동맥 경화 예방과 혈관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식단은 DASH 식단이나 지중해식 식단 베이스로 잡으시고 가공식품, 설탕, 정제탄수화물은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적한 운동, 수면, 금연, 스트레스 관리까지 병행하시면 심혈관 건강 개선에 상당히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통곡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불포화지방이 많은 견과류와 올리브유가 도움이 됩니다.
다만 그 섭취량에 있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히 장기적으로 섭취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식품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효과의 측면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가 중요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심혈관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에 기여하며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관 기능을 개선하는데 필요하며, 칼슘 또한 혈압 조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C, E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혈관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하고 혈당 조절에 기여하여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낮추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