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그것이 몸과 마음에서 나타날 수 있어요. 그래서 몸과 마음의 긴장과 불안을 해소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고 노출되어 있죠. 그래서 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기 보다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다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그러면 어떻게 해결 해야할까?를 고민해야 합니다. 저는 스트레스 해소를 하기 위해서 내가 좋아하는 맛있는 음식을 먹기도 합니다.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도파민이 자극돼서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하지만 더 건강한 방법은 사실 몸을 최대한 움직여주는 신체활동이 더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밖에서 운동을 해서 숨을 헐떡 거릴 정도로 땀을 빼면 기분이 정말 좋아집니다. 그리고 심신의 안정을 가져오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면서 잡생각이 사라지고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자기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방법이 있겠지만 활동적인 취미나 운동이 제일 건강하게 해소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몸이 아프다고 해서 집에만 있지 마시고 최대한 스트레칭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몸을 움직여주면 혈액 순환과 함께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한번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