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까칠한호저172
까칠한호저17223.03.25
단백질 보충제와 닭가슴살의 흡수율 차이가 있나요?
일상생활 중간에 단백질 보충을 하려합니다. 편한 것은 보충제인데 흡수율이 음식이 좋다는 말이 있어서 고민인데 흡수율 차이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보충제와 단백질 음식인 닭가슴살과 비교할때 흡수율은 단백질 보충제가 빠르고 흡수율도 높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타이밍에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청 단백질은 소화가 잘 안되고 화학첨가물이 많아 장기 섭취할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몸에 부담은 적고 단백질 흡수율은 느리나 맛있게 요리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는 꾸준히 고기를 먹어서 단백질을 보충하는게 좋고요. 운동전 후 단백질이 긴급하게 필요시만 보충제 섭취가 효율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합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은 음식으로 섭취를 하시는것이 좋고
보충제는 부족할때 드시는것이 보충제이기 때문에 주가 되면 안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