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침착한홍학92
침착한홍학9222.01.21
술살이라고 하던데 술을 많이 마시면 술살이 찌나요?
어르신들이 말씀하시길 술 많이 마시는 살람들 보고 술살 붙는다 그만좀 마시라고 하는 말을 들어 봤는데 술을 마시면 정말 살이 찌나요, 살이 찐다면 찌는 이유는 뭔지 알려 주세요, 너무 궁금 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시면 알코올 자체에도 높은 칼로리가 있짐만 안주로도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 더욱 살을 찌게 만들 수 있습니다.
- g당 7kcal의 열량만 있음.
️ 과식을 초래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간기능이 나빠지거나 할당 조절이 어려워집니다.
말초신경병증, 고중성지방 혈증의 위험 증가
소주 한 잔
알코올 농도 25%
50g / 90kcal
막걸리 한 잔
알코올 농도 6%
중량 200g /110kcal
맥주 한 잔
같은 용량일 때 맥주보다 막걸리가 칼로리가 조금 더 높아요.
알코올 농도 4%
중량 200g / 95kcal
와인 한 잔
알코올 농도 12%
중량 150g / 140kcal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21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술의 경우 영양소가 없고 단순히 칼로리만 있으며 그로인해서 바로 지방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술은 자주 드시지 않는것을 추천해드리며
술을 먹더라도 과음하지않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