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 또는 영양소가 많은 토마토 관련 질문입니다.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나 토마토를 주로 먹고 있는데요. 공복에 먹으면 해롭다는 이야길 들었습니다. 물 먹구 바나나 또는 토마토를 아침 대용으로 먹으면 안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영양적인 관점에서 말씀드리자면,
물을 마신 후에 바나나 또는 토마토를 아침 대용으로 드시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건강에 해롭지 않으며, 오히려 식이섬유와 비타민 등 유익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공복에 특정 과일이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다고도 하나, 이는 개인차가 크며, 물을 먼저 마셔 위를 부드럽게 한 후에 드시는 습관은 오히려 이러한 가능성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셔보시고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신다면, 충분히 좋은 아침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 같은 경우네는 산도가 높아서 위장에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그런데 일반적으로는 크게 문제가 안되요
주스 식으로 드셔도 좋아요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바나나나 토마토를 먹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크게 해롭지 않으며, 아침 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다만 위산 과다나 위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산성이 강한 토마토나 칼륨이 많은 바나나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먼저 마시고 함께 다른 음식(예: 견과류, 요거트)과 곁들이면 위 부담을 줄이고 영양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