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느낌의 그림자
변비는 어떤 원인으로 인해 생기나요?
아이가 변비로 인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변비는 어떤 원인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인가요? 음식의 종류나 소화기관의 문제 등과도 연관성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들의 변비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식이섬유 부족: 섬유질이 적은 식단은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수분 부족: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으면 변이 딱딱해져서 배변이 어려워집니다.
3. 운동 부족: 신체 활동이 부족하면 소화기관이 느리게 작동하여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변기에 대한 두려움: 아이들이 변기 사용을 꺼려하면 변을 참게 되어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일상적인 변화: 식습관, 일과 또는 환경이 바뀌면 소화기관에 영향을 미쳐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변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식이섬유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도록 도와주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