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거하신지 이미 5년정도 되셨고, 두분다 자산보다 부채가 많습니다. 개인회생을 하시더라도 이미 소득이 없으신 상태라 변제도 어렵습니다. 죽어도 같이는 안 살거라 하는데, 한쪽에서 워낙 완강히 거부하고 있어요. 경제적 파탄 원인제공을 하셨는데, 강제로 이혼 할 수 있나요? (법절차 비용이 없습니다, 이혼도 나홀로 소송이 가능한지도 궁금해요)
말씀하신 경우는 이혼 소송을 제기하여 판결을 받으셔야 되고 다만 이혼의 원인이 되는 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말씀하신 내용만으로 이혼 사유가 있다고 단정하기는 버렸기에 어떤 사유로 이혼을 하려고 하시는건지 구체적인 사정을 정리해 보셔야 합니다. 본인 소송으로도 진행이 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