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곰탱이
채택률 높음
LH전세대출받아서 살고있습니다 이사가고싶은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조금 상황이 복잡한데 질문드리겠습니다.
저희가 LH전세대출받고 2023년에 지금 집에 이사를 왔는데요
2년이 기본계약기간이라 2년살고 2025년에 다른집으로 이사가려고했으나
그당시 집주인이 빼줄돈이없다고 집을 매매내놨다고하면서 매매가되야 돈을 줄수있다고 하더라구요
(LH전세대출1억2천정도 저희자본 3천정도들어갔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뭐 겸사겸사 집안팔리면 2년더살지하는마음으로 알겠다고하고 자연스레 자동계약연장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2026년 저희가 개인상황으로인해 올해 이사를 가고싶은데요
1. 자동계약연장이 된시점에서 2년안채우고 올해 이사를 갈 수 있는지가 궁금하구요
2. 만약에 가능하다고하면 어떤절차를 밟아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답변남겨주시면 채택드리겠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