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간질간질하고 뭐가 자꾸 나는데

이거 왜 이런걸까요 고기를 너무 많이 먹어섲 그런걸까요 그리고 예전부터 몸관리가 제대로 안됐는데 이건 팔자인가요 몸은 타고나야 하나 봐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얼굴이 간지럽고 트러블이 올라오면 신경도 쓰이고 정말 스트레스 받으시죠.. 그러나 절대 타고난 팔자 탓이 아니니 마음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기를 많이 드신 부분에서 피지 분비를 촉진하거나 소화 과정에 몸에 열을 올려서 일시적으로 피부를 자극했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와 몸 상태는 타고난 유전자만큼이나 현재의 수면, 스트레스, 식습관같은 환경적인 요인에 정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예전부터 관리가 잘 안 되었다고 해서 포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인체는 꽤나 정직해서 지금부터라도 자극적인 음식(매운 음식,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유제품, 카페인, 알코올)을 줄여주시어 충분한 수분 섭취(체중 x 30ml 이상)과 수면(7~8시간 이상)을 챙겨주시면 언제든 다시 건강해질 수 있는 놀라운 회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고난 체질은 존재하지만, 앞으로의 관리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