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4.03.02
시중에서 판매되는 요거트 같은것도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나요?
안녕하세요. 유산균이 좋다고 해서 유산균 영양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있고 한데 약보다는 음식을 통해서 보충하는게 더 좋을것 같아서 시중에서 요거트같은 제품들을 사서 먹고 있는데 시중에서 판매되는 요거트에도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발효유제품은 보통 표시사항에 유산균 보장균수가 표시되어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하는 요거트 같은 경우도 유통기한만 지나지 않았다면 유산균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요거트에는 일정량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지만, 제품마다 유산균의 종류, 함량, 생존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유산균 함량은 제품 라벨에 표기되어 있으며, 유산균 종류에 따라 건강 기능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의 건강 목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유산균의 생존율이 중요하며, 가공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면 더욱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영양제를 선택할 때에도 균주, 함량, 품질 등을 고려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요거트는 유산균이 첨가되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기관에 유익한 세균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제품마다 유산균의 종류와 함량은 다를 수 있으니 제품의 영양 성분표나 성분 리스트를 확인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