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착실한악어276
착실한악어27623.11.28
건강한 물 마시기 물 마시는 텀을 어느정도 두고 마시면 좋을까요?
물을 많이 자주 마시면 좋다는 의견이 많지만 실제 생활속에서 의도적으로 물마시기가 쉽지가 않아요 하루 활동시간중 몇시간에 한번씩 물을 마시는게 몸에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건강하게 물을 마시는 방법은 1시간 간격으로 200 미리 리터 정도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한번에 많은 수분을 섭취하는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수분량을 6-7번으로 나누어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하루 활동시간 중 몇 시간에 한 번씩 물을 마시는 것이 몸에 좋은지의 여부는 개인의 활동량과 기후에 따라서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5~2L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활동량이 많거나 더운 날씨에 활동하는 경우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물을 더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2~3시간에 한 번씩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적거나 추운 날씨에 활동하는 경우는 땀을 덜 흘리기 때문에 물을 덜 자주 마셔도 됩니다. 하루에 3~4시간에 한 번씩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