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3.09.08
음식으로 칼슘을 섭취해도 충분한가요?
제가 평소에 몸이 안 좋은 증상을 보면 칼슘이 부족한데요 그래서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혹시 칼슘은 음식으로 섭취해도 충분한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슘 같은 경우는 여러 음식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꼭 영양제를 섭취 하지 않아도 충분히 섭취가 가능합니다 멸치나 고등어랑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에도
우유 유제품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음식으로 칼슘을 섭취해도 충분합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며, 신경 전달을 돕는 중요한 영양소로,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에 1,000mg, 성인 여성의 경우 하루에 1,200mg의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우유, 치즈, 요구르트, 멸치, 견과류, 콩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칼슘 부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