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느긋한돌고래111
샐러드로 한끼식사를 해결해도 괜찮나요?
닭가슴살이 살짝 곁들여진 샐러드를 저녁으로 먹어도 문제 없을까요?
영양성분이 부족한게 많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샐러드에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이 적절하게 포함되어 있다면
식사 대용으로 섭취했을때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식재료가 부족한 샐러드의 경우 영양불균형을 야기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
• 샐러드로 한끼 식사를 해결하는 것은 충분히 좋은 선택이지만,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채소만 먹는 샐러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필수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을 추가하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되지만, 식물성 지방이나 식이섬유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보카도나 견과류를 곁들여 건강한 지방을 더하고, 렌킬통, 병아리콩 등 탄수화물이. 풍부한 재료를 추가하면 균형 잡힌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샐러드만 먹기보다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샐러드로 한 끼를 해결하는건 충분히 가능합니다.
샐러드에 채소와 닭가슴살 약간은 단백질 보충 측면에서는 좋은 선택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근육 유지에도 필요하거든요.
하지만 한끼 식사로 보시려면 단백질 외에도 탄수화물, 지방,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균형있게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로 탄수화물에는 고구마, 퀴노아, 병아리콩, 귀리밥 등을 100g정도 곁들이면 좋은 에너지원이 됩니다.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드레싱, 견과류를 조금 추가하시면 비타민 흡수율도 올라갑니다. 상추, 시금치, 파프리카, 브로콜리처럼 색깔이 다른 채소를 함께 섭취하시면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고르게 공급됩니다.
만약 닭가슴살과 채소만으로 저녁을 해결한다면 단기적으로는 큰 문제는 없으며 장기적으로는 칼슘, 철분, 오메가3 지방산 같은 일부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끔씩 간편하게 드시면 괜찮지만, 단백질 음료, 견과류 20g, 바나나 1개 정도를 추가하셔서 칼로리를 조금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가 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괜찮습니다.
점심과 아침을 든든히 먹는 생활을 했다면,
샐러드에 닭가슴살을 넣어서 먹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저녁에 먹는 다면 다이어트로 금상첨화 입니다.
샐러드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닭가슴살의 단백질
추가로, 올리브유 또는 아보카도 유까지 넣어서 먹으면 지방(불포화지방)을 섭취하게 됩니다.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