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4.15
생토마토와 익힌 토마토는 어떤 영양적 차이가 있나요?
토마토를 매일 계란과 볶아서 먹으면 영양적으로 궁합도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실제로 먹어보니 속도 편하고 칼로리도 높지 않아서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
익혀서 먹으면 토마토가 더여양이 좋아진다고 하던데
생으로 먹을 때와 무슨 차이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토마토와 익힌 토마토는 영양적으로 다른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생토마토는 비타민 C, 칼륨, 엽산,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익힌 토마토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루테인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높습니다.
토마토와 계란을 함께 섭취하면 영양적으로 궁합이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토마토를 익힐 때는 너무 오래 익히지 않도록 주의하고, 올리브 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사용하여 리코펜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지용성 비타민 등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 같은 경우는 그냥 드셔도 좋지만 열을 가하고 익히게 되면 영양변에서 더 좋아지기 때문에
익혀서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