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고딩때 연애 성인까지 갈 수 있겠죠.??

저는 고1 학생입니다

제가 작년부터 사귄 남자친구가 있는데요

남자친구는 2살 연상인 고3입니다

곧 있으면 성인이기도 하고 주변에서는 너희는 절대 안 헤어질 것 같다 둘이 잘 맞아서 걱정 안해도 된다

이러는데 솔직히 조금은 불안합니다

남자친구가 원하는 직업은 직업군인인데요

지금 준비 중이고 20살 되자마자 바로 지금 있는

지역을 떠날 것 같다고 했습니다

저는 아직 직업을 못 정해서 알아가는 중이고요

어제 남자친구와 남친 동생을 같이 만났는데

저희는 서로 부모님끼리도 아는 사이입니다

그런데 남자친구 부모님께서 동생한테

너희 오빠 군인되서 다른 지역으로 가면 헤어질 것 같다

이러셨대요 의미로는 그냥 서로 멀어지니까

연락이나 마음이 바뀌어서 그럴거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아직은 서로 헤어질 생각 없고 남자친구도

그런 걱정은 하지말라고 해요 그러더라도 제가 성격상

너무 많은 걱정을 하는걸까 혼자만 불안해하나 생각이 들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그래도 서로 믿음이 있고 서로 좋아하는 마음이 있다면 멀어져도 장거리 연애가 되고 충분히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헤어질 거 같다는 걱정보다는 서로를 위하고 서로를 생각마음을 더 키우는 거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이것은 정말 양쪽 당사자가 하기 나름입니다.

    고등학교 때에 만나서 사귀기 시작해서

    그 사귐이 성인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단, 그러기 위해선 정말 서로 노력해야겠죠.

  • 고딩 때 연애가 성인이 되서까지도 충분히 이어질수 있습니다.

    거기다 남자친구분의 원하는 직업이 직업군인이라면 아무래도 다른 직업보다는 연애를 하기가

    쉽지 않은 직업이고 단점으로는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주기적으로 얼굴을 보고 지낸다면 헤어질 걱정은 넣어두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상황이나 나이 상관없이 연애하는 사람이 어떤 성격이고 성향인지에 따라서 다를 것 같아요.

    아무리 고난과 역경, 헤어질 상황이 있더라도 만날 사람들은 만난다고 생각합니다. 의지만 있으면요!

  • 이어지는거야 두분이서 계속

    함께할 마음을 갖고 계시고 그러시면 가능하겠지요..?

    불안하시면 남자친구분이랑 소통을 많이 해버세요ㅠ

  • 뿐만 아니라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님도 20살이 되면 즉 성인이 되면 남자들이 바퀴벌레처럼 드글드글 꼬일 거니까요. 한 남자만 보고 살지 마세요. 연애는 많이 할수록 경험이 많이 쌓일수록 이득입니다. 그럼 오늘 연애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