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 GM ⠀
계란의 콜레스트롤 함량이 높을까요?
계란의 콜레스트롤 함량이 높다고 많이 먹지 말라고 들었는데요. 계란이 정말 콜레스트롤 함량이 높은가요? 저도 처음들어서 뭐가 맞는 말인지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달걀은 완전 식품으로도 불리며, 단백질과 비타민 B12, 비타민 D, 칼슘, 인,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달걀 노른자 섭취를 신경쓰거나 주의하여 먹는 것이 좋긴 합니다.
달걀 노른자 1개에는 약180mg~200mg 정도의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서 다르긴 하겠지만, 일일권장섭취량의 60% 이상의 수준입니다.
그래도 건강한 사람일 경우에는 과도한 섭취를 하지 않으면(2-3개로 제한) 크게 해가 되지는 않아보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에 하루 권장량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2-3개
정도입니다.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그 이상 드셨을 경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권장량 까지는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