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푸른재규어247
푸른재규어24724.03.14
아연이 많이 함유된 식재료는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성장과 조직골격 형성, 면역기능 원활하기 위해 아연을 먹어줘야 하거 같은데요~ 영양제가 아닌 식재료로 섭취하고 싶은데요~ 아연이 많이 함유된 식재료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은 굴. 소고기. 양고기. 연어. 참치. 해산물. 검은콩. 두부. 렌틸콩.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소고기 등심 양고기 굴 호박씨 귀리
꽃게 콩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해바라기씨 등 다양한 종류의 씨앗과 견과류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등), 아스파라거스, 콩나물, 양파, 마늘 등에도 아연이 함유돼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연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 및 세포 분열에 관여하여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또한, 면역 기능 강화와 조직 재생에도 기여하며, 다양한 음식물에서 섭취할 수 있고, 해산물, 육류, 견과류, 콩류 등에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연의 과다 섭취는 메스꺼움, 구토, 복통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