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하츄
요즘 아침 점심으로 아메리카노 먹는데 효능이있을까요?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두잔씩 먹는데 몸에 좋은것과 안좋은게 머가 있을까요? 먹으면 좀 잠깨는 느낌이 들긴하는데 소화가 좀 안되는 것 같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메리카노는 저지방, 저칼로리 음료로 집중력 향상, 기분 개선, 신진대사 촉진, 질병 예방 등의 긍정적 효과가 있지만, 과다 ㅅ버취 시에는 불안, 긴장감, 불면증, 소화 문제, 탈수, 영양소 흡수 방해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400mg 이하의 카페인을 섭취하고, 취침 전 카페인을 피하며, 개인의 카페인 민감도를 고려하여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대안으로는 허브티, 녹차, 물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두 잔씩 마시는 것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메리카노의 효능
1. 각성 및 집중력 향상: 아메리카노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일시적으로 각성과 집중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아침이나 작업 시간 동안 몸을 깨우고 집중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대사 촉진: 카페인은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으로 에너지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항산화 작용: 커피에는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의 부작용
1. 소화 문제: 과도한 커피 섭취는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빈속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수면 장애: 저녁이나 밤늦게 카페인을 섭취하면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잠이 오기 어려워지거나 깊은 수면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3. 의존성 및 긴장: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신경계에 자극을 주어 긴장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카페인에 의한 신체적 의존성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
• 하루에 2잔의 아메리카노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무리가 없을 수 있지만, 개인의 카페인 감수성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위장 문제가 있거나 소화가 잘 안된다면 섭취를 줄이거나 다른 음료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메리카노만으로 영양을 충분히 보충할 수는 없으며 균형 잡힌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커피 섭취는 오히려 식사를 건강하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수분 섭취: 커피는 신체 수분을 배출시키므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는 많은 사람들에게 활력과 각성을 줄 수 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섭취 방법을 고려하여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