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남자 키 180에 64키로면 마른편인가요?
제가
키가 180인데
85키로에서 64키로 까지 감량했거든요
주위에서 너무 말랐다고하는데
180에 적정체중이 몇정도될까요?
그냥뺀건아니고 운동도 같이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창희 영양전문가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안녕하세요.
나이 20에 남자로 했을때
BMI가 약 20정도로 “정상” 이십니다.
다만 BMI는 체중을 기반으로 하기에
근육이 많은지 지방이 많은지에 대해서는 평가가
어렵습니다.
다만, 운동을 하셨기에 지방이 많이 빠지고 근육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BMI가 정상인 사람 중에는 마른 것처럼 보이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학계에서도 BMI를 조정해야한다는 점에 논의가 많습니다.
현재 BMI 기준 “정상”으로는 180 cm에 60~74 kg 입니다. 이제 더 빼시면 “저체중”이 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