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행복한1004
행복한100424.02.11
장에 부담이 안 가는 음식이 없을까요?
제가 자꾸만 음식을 먹으면 장에서 꾸르륵 소리가 너무 자주 나는데요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혹시 장에 부담이 안 가면서 영양소가 많은 음식이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에 좋은 식품으로 요거트. 김치. 된장. 시래기. 브로콜리. 바나나. 사과. 키위.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장에 부담이 되지 않는 음식으로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요구르트나 요거트 같은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부담이 적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은 기름진 음식과 설탕이 많은 음식 등이며, 장 건강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며 전문의 상담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은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며,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배,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은 부드럽고 소화가 쉬워 장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발효식품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