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제법확신하는칼국수
변비극복방법에 대하여 질문합니다.
변비가 심한데 좋은 방법 있을까요? 한의원에서 침도 맞아보고 유산균도 먹고 요거트도 먹고 운동도 하는데 여전히 변비입니다 너무 힘들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변비로 힘드시다면, 영양적 관점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분 섭취로, 물을 하루 1.5~2리터 이상 마셔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식이섬유는 변의 부피를 늘리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므로, 통곡물, 채소, 과일, 콩류 등을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귀리, 사과 등)와 불용성 식이섬유(밀기울, 채소 등)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통해 장이 제 시간에 활동하도록 돕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가장 좋은건 물과 채소를 많이 먹는거랍니다.
이렇게만 먼저 드시면 변비가 많이 개선될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