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 때 제로 음료는 마셔도 무방한지 궁금합니다.
저는 얼마 전부터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제로 음료 같은 경우에는 분명히 킬로리도 제로고 성분표를 보면 당류도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런데도 단 맛이 나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궁금해진 적인데 다이어트 할 때 이런 제로 칼로리 음료들은 마셔도 무방한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제로 음료는 일반 탄산음료나
과일 주스보다 칼로리가 낮아,
단기적으로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제로 음료에 포함된 인공 감미료가 장기적으로 식욕을 자극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적절한 섭취가 중요해요.
물은 칼로리가 없고, 체내 수분 공급에도 가장 좋기 때문에
가장 추천되는 음료예요. 하지만 가끔은 제로 음료로 갈증을 해소하는 것도 괜찮아요. 다만, 물이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