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려고 하는데 식단에 대해 물어봄니다
탄수화물은 아침 점심만 먹을려합니다. 오후엔 과일 야채 견과류 정도 먹을려하는데 괜찬은 방법인가요??당옄히 운동은 병행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을 드신다면 아침 점심 저녁을 다 드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양을 아침 점심드시는 양을 나눠서 드시고
단백질은 어디 갔나요? 단백질도 드셔야 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을 아침과 점심에 중점적으로 섭취하고 오후에는 과일, 야채, 견과류를 먹으려는 방식은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구성에서 중요한 점은 영양균형과 식사의 양입니다. 영양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식품군에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량을 적절히 조절하고 식사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 전후에 충분한 물을 마시고 식사 시간을 천천히 즐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며, 정기적인 운동은 체중 감량과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건강과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단과 운동을 조화롭게 조절하여 신체에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고 에너지 소모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