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검은메추라기261
검은메추라기26123.04.27
저녁에 굶는대신 과일을 먹어도 상관 없을까요?
다이어트 중에 저녁마다 과일을 먹고 있는데
저녁에 과일 먹는건 영양에 상관 없는지 궁금 하네요
좋은 정보 있으시면 공유 부탁 드릴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을 굶는 대신에 과일로 되신다는 것은
그리 좋은 생각은 아닌거 같습니다.
과일은 자체가 몸에 들어가면 위산을 분비를 많이시키기 때문에 주무실 때 속쓰림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되도록 간단하게 식사를 하시고 과일도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은 관점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과일은 물론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과일만으로는 단백질과 지방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삽취하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다른 음식과 함께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것응 추천드립니다. 과일과 견과류, 요거트, 닭가슴살 등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등)
뿐만아니라, 과일만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오를 수가 있으며, 혈당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과일과 함께 단백질이나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단 과일에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우선 당이 많은 과일은 제외입니다.
또한 과일을 소량 먹을 기준과 다이어트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저녁에 굶는 대신 과일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나 체중 감량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과일만 먹고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일은 높은 영양소를 가진 건강한 음식 중 하나이지만, 단일한 음식으로만 섭취하면 영양소가 부족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과 지방은 과일에는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과일만으로는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못하게 되어 오히려 체중 감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에 과일만 먹는 것보다는 과일과 함께 단백질과 지방 등의 영양소가 충분히 포함된 식사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만 먹는 것보다는 과일과 다른 채소, 견과류, 곡류 등의 다양한 식품을 함께 먹는 것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