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꿀벌4590
꿀벌459023.12.01
콜라겐이 많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요즈음 피부미용에 관심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콜라겐이라는 성분이 그렇게 피부에 좋다고 이야기 많이 하더라고요
콜라겐이 많은 음식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은 장어. 소고기. 닭가슴살. 굴. 시금치. 피망. 당근. 생선. 계란. 견과류. 잡곡류. 콩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라겐을 풍부하게 함유한 음식에는 닭가슴살, 쇠고기, 뼈국물, 명태 등 생선껍질, 굴 등이 있고 채소로는 파슬리, 브로콜리, 당근 등이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라겐이 많은 음식은 사골ㆍ계란흰자ㆍ생선ㆍ고기ㆍ콜라겐합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들어있는 귤ㆍ녹색채소ㆍ견과류ㆍ굴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을 많이 함유하고있는 식품으로는 돼지껍데기, 닭발, 생선 등이있습니다.
1. 동물의 피부, 뼈, 연골을 활용한 음식: 콜라겐은 주로 동물의 피부, 뼈, 연골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육류 (특히 고기의 연골 부분), 닭의 피부, 골고루 추출한 육수, 동물의 뼈로 만든 국물 등은 콜라겐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2. 해산물: 새우, 게, 조개 등의 해산물에도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새우 껍질이나 갑각류의 껍질은 콜라겐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3.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 아몬드, 씨앗 등에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공급하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록 직접적으로 콜라겐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건강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겐은 피부, 뼈, 연골, 근육 등을 구성하는 중요한 단백질로 피부 탄력과 보습, 뼈와 관절 건강에 기여합니다. 풍부한 콜라겐을 제공하는 음식으로는 뼈와 껍질이 있는 생선, 돼지껍질, 닭껍질, 콩, 계란, 과일, 채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에서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 합성 능력이 감소하므로,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닭고기 돼지고기
곰탕 종류 명태같은 생선 껍질 콩종류
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