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루나오
하루나오23.04.10
물은 하루에 몇cc나 먹어야 건강에 좋은가요?
소변이 자주마려워서 물을 자주먹는 편이 아닌데 물을 자주먹어야 건강에 좋다고 알고있습니다.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건강에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더불어 화장실 덜가고 물마시는 방법도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물 하루 권장량 계산법 : (본인체중) *0.03
체중이 50kg 이신분들은
50*0.03 = 1.5L
체중이 60kg 이신분들은
60*0.03 = 1.8L
를 하루에 나눠서 드시면 됩니다.
또 화장실을 덜 가고 물 마시는 방법은 운동을 하시면 땀으로 많이 배출되서 화장실에 덜 가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하루에 마셔야 하는 물의 양은 개인의 신체 활동 수준, 나이, 건강 상태, 기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은 하루에 약 2500ml, 여성은 하루에 약 2000ml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한 체중, 활동량, 기후 등의 요소에 따라 더 많은 물을 섭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에 맞게 적절한 물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물 섭취량은 대략 2리터 정도 입니다. 몸무게나 키가 크면 더 드셔야 하고 작으면 적게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화장실을 덜 가고 물 마시는 법은 운동을 해서 땀으로 배출시키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사람마다 물을 섭취 하는 양은 다릅니다 신장이 안 좋은 사람은 물섭취를 조절하여 드셔야하고 평균적으로 8잔 정도 마셔야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