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아침에 씨리얼먹는거ㅜ안좋나요???
아침밥대신에 씨리얼을 자주먹는편인데 이게 건강에 안좋은가요 아니면 딱히 크게 상관은없는건가요?? 상관없는거겠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식사로 씨리얼을 자주 먹는 것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면 씨리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하는 여러 요인들이 있습니다.
1. 씨리얼의 종류
• 통곡물 씨리얼: 통곡물로 만든 씨리얼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이런 씨리얼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공된 씨리얼: 많은 상업용 씨리얼은 설탕, 인공 향료, 색소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설탕이 많은 씨리얼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가는 낮아 체중 증가나 혈당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씨리얼의 영양성분
• 섬유질: 섬유질이 풍부한 씨리얼은 소화 건강을 돕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타민과 미네랄: 많은 씨리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강화되어 있어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설탕: 설탕이 많이 포함된 씨리얼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균형 잡힌 식사
• 영양 균형: 씨리얼만으로 아침을 대체할 경우 단백질, 건강한 지방, 과일과 채소의 섭취가 부족할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씨리얼 외에 단백질(요거트, 우유)이나 과일, 견과류 등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양한 식사: 매일 같은 종류의 식사를 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씨리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그 종류와 성분에 따라 다르며 통곡물로 만든 씨리얼은 비교적 건강에 좋지만, 설탕이 많이 포함된 씨리얼은 조절이 필요합니다. 씨리얼을 아침식사로 자주 먹는 것은 상관이 없지만,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통곡물 씨리얼을 선택하고, 추가적인 단백질과 과일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