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 없이 운동만 해서는 뱃살 절대 안 빠지나요?
안녕하세요
식단조절 없이 운동만 해서는 뱃살 절대 안 빠지나요? 뱃살이 저도 모르는 사이에 너무 나와서 빼야되는데 식욕조절이 잘 안 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식단조절 없는 운동만으로는 소모되는 열량보다 섭취하는 열량이 많아 지기 쉬워 복부의 내장지방을 극적으로 줄이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여, 설령 몸무게가 그대로일지라도 체지방이 근육으로 대체되면서 허리둘레를 줄여줍니다.
특히 식욕 조절이 힘들 때는 무조건 굶기보다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지로가 식이섬유를 늘리는 식단 위주로 가볍게 바꿔만 주어도 운동 효과가 배가됩니다. 극단적인 제한 대신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서 평소 드시는 식사량의 10% 정도만 자연스럽게 덜어내는 방식부터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15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절대 안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효율이 상당히 떨어져서 무척 힘든 길인것은 맞답니다..! 자신도 모르게 불어난 뱃살을 보면서 식욕 조절까지 쉽지 않아 착잡하실 것 같습니다. 맛있는 유혹을 참는건 인간이라면 가장 어려운 일중에 하나이니까요.
이론적으로 평소처럼 드셔도 운동량을 엄청나게 늘려서 칼로리를 다 태워버리시면 뱃살은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시면 호름노으로 배가 더 고파져서 식욕을 이기기가 더욱 힘들어집니다. 예로 햄버거나 치킨의 칼로리를 운동을 모두 소모하시려면 매일 몇 시간씩 숨이 차게 뛰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몸 상하고, 관절 부담되고 어렵습니다..
너무 절제를 하는 혹독한 매크로성 식단 대신에 다른 타협안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식을 하셔도 좋으나, 대신 액상과당, 설탕, 밀가루같은 정제탄수화물과 모든 알코올, 야식, 인스턴트를 최대한 멀리 해주시는 것입니다. 이렇게만 절제하셔도 뱃살 감량과 혈당 스파이크로 인한 식욕 조절이 수월해집니다.
대신에 고기(계란, 고기, 생선, 두부), 채소를 충분히 드시면 포만감도 오래가서 자연스럽게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위에 기본적으로 절제해야할 식습관만 지키시면서 적당한 운동을 해주신다면 뇌가 눈치채지 못하게 서서히 뱃살을 줄여나갈 수 있겠습니다.
일반식 하셔도 피하셔야할 식습관만 지켜주시고 적당한 운동으로도 가능하니,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운동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