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팥소보로크림빵
계란에 풍부하다는 레시틴 성분이 무엇이고 우리몸에 왜 좋은가요?
계란은 우리가 하루에 거의 한개씩 먹는다고해도 될정도로 좋아한다고 합니다. 계란에 풍부하다는 레시틴성분이란 무엇이고 왜 우리몸에 좋은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계란 속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두뇌 발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적절히 조절하여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관 내 불필요한 지방을 녹여 동맥 경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레시틴은 지방성분중 하나로 레시틴 섭취시에는 안구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레시틴은 신체의 다양한 기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지방종의 한 종류입니다. 주로 식품 첨가물로 사용되며, 소비자에게는 여러 가지 잠재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레시틴은 간 건강을 지원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뇌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소화를 개선하며, 피부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레시틴은 세포막의 구성 성분으로서 세포 간 통신에 필수적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레시틴이 주는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이나 뇌기능을 좋게 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