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중에 갑자기 어지러움와 졸음이 오래가서 물어봅니다.

작업실 내 근무중에 원래 졸리더라도 어느정도 참을수있는데 지난주부터 갑자기 일 집중하기힘들정도 어지러움와 졸음이 있습니다.

작업실내에서만 원래 졸리더라도 정신차릴수있는데 이번만큼만 근무 집중 하기 어려울정도 어지러움와 졸림이 동시에 와서 힘듭니다.

보통 졸리더라도 5분이내 바로 깰 수있는데 일주일 동안 잠깐 깊이 기절할정도 잠들다가 30분정도 지나 겨우 눈이 떴습니다.

밖에 졸리지않을정도 문제없는데 작업실내에서만 25도이하는 어느정도 괜찮는데 공기 조금 답답해지면 어지러움와 졸음이 동시에 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작업실의 환경이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작업실에 있으면 사람도 많을 것이고 온도가 25도 이상으로 올라가며그렇게 되면 산소 농도가 떨어지고 이산화탄소가 몸에 쌓여 졸음이 밀려올 수 있어요. 그래서 작업실의 온도를 25도 이하로 항시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지금 여름이기 때문에 에어컨 온도를 25도 이하로 맞춰주시고 습도도 50퍼센트로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밀폐된 공간에는 더 답답하기 때문에 꼭 창문이나 문을 열어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