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hswisdom
hswisdom23.06.22
저녁 늦게 먹어도 좋을 만한 음식이 있을까요?
업무특성 상 야근을 하면서 저녁 때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서요. 그렇다고 9시가 됐는데 식사를 하자니 속도 더부룩하고 더 피곤하기도 한듯 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너무 늦게 식사를 하시면 아무래도 소화를 시키고 주무셔야 되는데 그러지 못 하기 때문에 계속 더부룩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따뜻한 우유 한 컵 드시거나 견과류 정도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안녕하세요.
늦은 시간에 먹을 수 있는 가벼운 식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음식은 채소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샐러드, 샌드위치나 라이스 볼, 스무디나 요거트등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건강한 간식 선택이 중요합니다. 영양을 고려하며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