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제금값이 올라갈까요 내려갈까요?

지금 이란전쟁도 끝나가는데 금값이 올라가나요 아니면 앞으로 금값이 내려가나요

지금은 좀 내려왔는데 지금 사야될까요 알려주세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창효 공인중개사입니다.

    금값이 올라가는 이유는 대체로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고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 전쟁에 따른 유류가격 불안정이 심각해진 상태이고, 물가상승이 크게 나타나고 있어 금리에 대한 상승가능성이 높이지는 상황으로 보이기에 만약 금리가 높아지게 되면 다시 화폐의 가치를 높아지기에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는 상대적으로 수요가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까지 금가격의 상승이 그동안 크게 나타났기에 단기적으로 하향세로 전환이 되지 않을까 판단은 됩니다. 실세 금시세도 점차 하락하는 추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현재 금값은 전쟁 프리미엄이 일부 빠지면서 단기 조정 국면에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중앙은행 매입 확대·인플레이션 압력 등으로 강세 전망이 우세합니다. 따라서 단기 급등락을 피하려면 ‘지금 한 번에 크게 매수’보다는 분할 매수(적립식)가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 상황만 놓고 보면 금값이 단기적으로 더 오를 가능성 보다는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질문하신 이란 관련 긴장이 완화되면 일반적으로 금값에 하락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금은 대표적인 안전자산이라 전쟁, 지정학적 위험이 커질 때 자금이 몰리고 위험이 줄어들면 일부 자금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중동 분쟁이 안정세로 접어들면서 안전 자산인 금의 단기 수요가 줄어들어 최근 가격이 다소 내려온 상태입니다 .글로벌 금리 인하 기조와 화폐 가치 하락, 각국 중앙은행의 지속적인 금 매입 등 장기적으로 금값을 올릴 구조적 호재는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당분가는 박스권에서 횡보하거나 추가 조정이 있을 수 있지만 금리 인하와 화폐가치 하락이라는 장기 호재가 살아있으므로 지금부터 한번에 몰빵하기 보다는 가격이 떨어질 때마다 매달 조금씩 나누어서 모으는 전략이 현명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유현심 공인중개사입니다.

    현재는 전쟁 프리미엄이 일부 빠지는 구간이라 단기 조정이 더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달러 불안, 중앙은행 매입 수요 등 때문에 금이 완전히 약세로 돌아섰다고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병옥 공인중개사입니다.

    우선 금의 경우 금리에 민감하게 움직입니다. 미국등 향후 금리인상에 대한 예상이 있고 미국 이란 전쟁이 종식이 되게 되면 아무래도 금의 경우 하락을 할 가능성이 크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정세와 경제 지표는 언제 또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저점이라 생각 될때 조금 씩 사서 장기투자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공인중개사입니다.

    그 동안의 상승으로 인한 단기 조정 가능성은 있더라도 장기적으로는 전문가들의 상승 가능성에 더 무게를 두고 있는 상황으로 매수는 한번에 하시기 보다 분할로 진입하시는 것이 리스크 분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