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비타민이 부족하면 피부건강만 좋아지지 않는건가요?
비타민 역활을 사실 잘 모르는데요. 피부에 좋다는것만 알고 있는데요.
혹시나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그러면 생기는 병으로는 어떤것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이 부족하면 피부 뿐만아니라 면역력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필요량만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타민은 체내 모든 생화학적 반응의 보조 인자로 우리 몸이 제대로 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꼭 필요합니다. 비타민 부족시 나타나는 증상은. 입 주변이 갈라진다. 얼굴에 뾰루지가 나고. 머리카락이 빠진다. 볼. 팔. 허벅지. 엉덩이에 붉은색 또는 흰색의 돌기가 난다. 손과 발이 얼얼하고 따끔거리고 저린다. 발가락. 발바닥. 종아리를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