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pblitz
pblitz24.04.15
일반 콜라, 다이어트 콜라 중 어떤 것이 몸에 더 해로운지요?
일반 콜라는 설탕이 들어가고 다이어트 콜라는 아스파탐이 들어간다는데 0칼로리라고 홍보하기도 하잖아요. 그런데 다이어트 콜라가 진짜 0 칼로리인지? 의문점도 드는데요 둘 중 어느 게 더 해로운지 답글 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일반 콜라와 다이어트 콜라 중에서 어떤 것이 더 몸에 해로운지는 단순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일반 콜라는 설탕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에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키고 치아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다이어트 콜라는 설탕 대신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여 칼로리가 거의 없지만, 장기간 섭취 시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란이 있으며, 과다 섭취 시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콜라가 더 해로운지는 단순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 섭취 빈도 및 양, 그리고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라를 즐길 때는 적당량을 유지하고, 가끔씩은 물, 차, 녹차 등 건강한 음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콜라는 액상과당과 설탕을 사용하였기때문에 혈당치를 급격히 올릴 수 있으므로
대체당을 사용한 다이어트 콜라가 상대적으로 낫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콜라와 다이어트 콜라를 둘 중에 꼭 고르라고 하면 아무래도 일반 콜라가 조금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