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10.14
양상추에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양상수 샐러드를 좋아해서 자주먹는데요. 양상 추에는 어떤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우유에 버금가는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가져다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양배추를 매일 섭취할 경우 암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상추는 철성분이많아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상추 에는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하며 .뼈건강.변비개선.빈혈예방.심신안정.다이어트 .임산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 안녕하세요.
양상추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비타민 A: 시력 유지,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비타민 C: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콜라겐 생성
칼륨: 혈압 조절, 혈관 건강
식이섬유: 배변 활동 원활, 포만감
철분: 빈혈 예방
양상추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시력 보호: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시력 유지에 도움
면역력 강화: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
피부 건강: 비타민 A, 비타민 C 등이 피부 재생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어 피부 건강에 도움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
혈압 조절: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